닫기

선도문화연구원 로고

지난 30여 년간 홍익인간의 정신, 현대적으로는 지구시민정신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여 누구나 쉽게 건강, 행복, 평화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강연, 책, 영화, 공연 등 통해 생활문화운동으로 알리고 있다.

심신의 건강 증진과 인간의 양심, 인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현대 단학, 국학기공, 국학, 뇌교육을 창시했다. 또한 소유와 경쟁을 바탕으로 한 물질문명에서 벗어나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인종, 민족, 종교, 사상을 초월하여 인류는 모두 하나라는 것을 인식한 지구시민을 양성하여 모든 인류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워질 수 있도록 홍익을 실천하고 생활화하는 지구시민운동을 전 세계에 펼치고 있다.

1987년 민족정신광복운동본부 설립을 시작으로 30여 년 동안 현대 국학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충남 천안시에 민족정신의 요람인 사단법인 국학원과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을 설립하였다.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한 뇌활용을 통해 자기계발을 하고 인격을 완성하는 뇌철학과, 이의 실천적 방법이 담긴 ‘뇌교육’이라는 학문을 정립했다. 뇌교육은 현대 교육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서 전 세계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2000년에 출간한 저서 [힐링소사이어티]는 2000년 한국인 최초로 아마존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2012년 출간된 저서 세도나스토리는 뉴욕타임스를 비롯하여 미국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2013년에 체인지 영화를 총감독, 제작하여 2013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에서 다큐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

일지 이승헌 총장 프로필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유엔자문기구 한국뇌과학연구원 원장

유엔 NGO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사단법인 국학원 설립자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설립자

지구시민학교 설립자

국제 황칠나무 연구가

[주요 이력]

시민들의 건강, 행복, 복지와 인류평화에 공헌한 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전세계 20여 개 도시에서 ‘Ilchi Lee day' 제정

학생들과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의 평화 정신 고양에 대한 공헌을 기리기 위해 전세계 약 30개 도시 및 지역에서 ‘뇌교육의 날’ 또는 ‘뇌교육 주간’을 선포

대한민국 훈장 수상

‘세도나스토리’ 미국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체인지’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 2013 다큐 부문 최고상 수상

미 텍사스주 휴스턴시 명예친선대사

부산시, 대전시 명예시민

제주도 명예시민 및 명예홍보대사          

제주일보 논설위원 (2011년 6월~2015년)

[출생지]
충남 천안
[학력]
단국대학교 졸업

주요 설립 단체 소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www.global.ac.kr
한민족의 정신문화적 자산과 가치를 세계화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복지, 문화, 경영, 뇌교육 분야의 글로벌 인성영재를 양성하는 대학교이다.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www.ube.ac.kr
홍익인간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학, 뇌교육학, 평화학을 학문화하고 세계화하는 글로벌 비전으로 이루어진 대학원이다.
재단법인 한국뇌과학연구원 www.kibs.re.kr
유엔자문기구로 뇌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두뇌의 무한한 가능성을 활용하도록 뇌의 다양한 기능과 현상을 연구하는 기관이다.
국제뇌교육협회 www.ibrea.org
유엔공보국 정식지위 NGO기관으로서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과 계발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국제단체이다.
사단법인 국학원 www.kookhakwon.org
국학원은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문화인 선도문화를 복원하고, 오늘의 현실에 맞게 재창조하여,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하여 학술, 연구 및 교육을 하는 기관이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www.benjaminschool.kr
삶의 목표를 홍익의 가치에 두고 뇌교육적 방법을 활용하여 인격을 완성하고 가치를 실현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대안학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