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선도문화연구원 로고

선도문화

한민족의 고유한 문화이며 한민족의 전통문화의 뿌리입니다. 또한 경천, 숭조, 애인의 천지인 정신과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명상을 통해 개인과 민족과 인류의 건강, 행복, 평화를 실현하는 세계 최고의 문화입니다.

선도문화연구원은

우리 민족 고유의 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발굴, 복원하여 널리 알리고, 한민족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중심철학과 구심점을 바로 세우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입니다.

생활 속 명상수련법을 보급을 통한 국민건강운동, 훼손되고 왜곡된 우리역사와 전통문화 발굴, 복원 및 국경일의 참의미를 바르게 알리기 위한 사업, 한국의 전통문화와 정신을 국내외에 알리고 대중화하기 위한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및 개천문화축제 개최,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하여 쓰레기 줍기와 EM 흙공으로 하천 살리기 등의 지구환경 회복운동, 이웃을 사랑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홍익정신으로 홍익경로잔치와 어려운 이웃 돕기 활동, 한민족의 전통 문화, 역사, 국민건강법을 알리는 선도문화 강사 양성, 국내외에 모악산을 홍보하는 활동과 해외 명상여행단이 한국과 모악산을 방문하여 한국의 전통문화와 명상을 체험하도록 하는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선도문화연구원은 지역사회의 번영, 대한민국의 대화합과 도약, 인류의 평화에 공헌하고자 하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위의 사업들을 꾸준하고 성실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리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아래와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행사 사진 추진 사업

국민 건강운동

배꼽힐링 등 생활 속의 선도명상법 보급

전통문화 발굴, 복원 및 알리기 사업

전통문화와 국경일 알리기 강의, 국경일(3.1절, 광복절, 개천절 등) 기념행사, 國祖 단군왕검 탄신일 기념행사

학술 및 문화사업

전통문화 연구 및 의미 되살리기, 전통문화와 현대문화와의 연계성 연구, 선도문화 학술대회 개최, 선도명상축제 및 개천문화축제 개최

홍익정신 실천 봉사활동

지구환경 보호운동, 하천정화 운동, 홍익사랑실천 경로잔치

홍보사업

현대 선도문화의 발원지인 모악산 알리기, 국내외 명상여행단 유치, 각종 정기간행물 발간, 선도명상 투어 패키지 개발

평화 인재양성 교육사업

인성교육강사(선도문화강사) 양성, 선도명상 지도